블랙올리브의 일상

방콕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 이용하기 (그랩존 찾아가기, 택시 타기) 본문

여행 생활/해외 여행

방콕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 이용하기 (그랩존 찾아가기, 택시 타기)

●블랙올리브 2025. 3. 9. 08:21


안녕하세요.
공항에 내렸을 때는 항상 짐이 많고 정신이 없곤 하는데요. 사람 많고 혼잡한 동남아는 어느 곳이나 그게 더 심한 것 같습니다. 양손 가득 짐이 있고, 몇 번 게이트로 나가야 하는지 택시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미리 알아보고 떠나면 큰 도움이 되곤 합니다.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


동남아를 여행하다 보면 필수인 어플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grab입니다. 택시를 타고 이동하거나 음식을 주문할 때 빠지지 않고 사용해야 되는 어플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역시나 호출 택시 서비스입니다. 동남아 주요 공항에서는 이 그랩이 택시를 탈 수 있는 그랩존을 운영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최근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의 그랩존 이용 후기를 다뤄봅니다.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존 이용하기

태국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 택시 타는 법
그랩존 찾아가기

그랩을 받거나 앱을 실행시키는 것은 다들 하실 수 있으니 생략하고요. 택시를 예약하고 탑승하는 법, 태국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에서 택시 이용하는 법 위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선 그랩을 켜시고 여행지를 태국으로 설정하고 나서 차량 서비스 항목으로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만나게 됩니다. 공항이 해외여행이니 시작이기 때문에 공항에서 그랩 택시를 이용하는 법이 아주 잘 묘사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뜨는 화면이 '출발지로 가는 법'이니 꼼꼼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존 찾아가기


제가 캡처를 해서 가지고 왔는데요. 아래의 순서로 태국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에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그냥 아래의 사진과 설명만 보면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잘 모르겠으나 실제 수완나품 공항에 도착해 보니까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정확히 파악이 되더라고요.

어떤 단계들로 태국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에 찾아가는지 요약해 보겠습니다.
1. 도착장 게이트 안내판에서 우회전하기
2, 3. 에스컬레이터로(혹은 엘리베이터) 타고 1층으로 내려가기
4. 게이트 4로 나가기
5. 그랩존까지 도로 건너가기
6. 그랩 기사 만나기
아래에서는 실제로 이렇게 태국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을 찾아가면 어떤 느낌인지 제가 가보고 포스팅을 했습니다.


1. 도착장 게이트 안내판에서 우회전하기
그랩 어플이 설명한 것이 정확했는데요. 비행기에서 내리면 도착장 2층에 이런 안내판이 뜹니다. 그랩 측에서 설명해 놓은 사진을 많이 봐와서 이곳이 익숙하게 느껴졌습니다. 지시한 대로 우회전을 해서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가 나올 때까지 걸어갔습니다.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존 찾아가기


2, 3. 에스컬레이터로(혹은 엘리베이터) 타고 1층으로 내려가기
1번 안내 표지판에서 30보 정도 걸어가니, 에스컬레이터가 나옵니다. 아주 긴 에스컬레이터고 1층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에스컬레이터의 뒤편에 엘리베이터도 있어. 짐이 많으신 분들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스컬레이터의 끝에 닿으면 1층의 3번 출구가 나오게 됩니다.(아래의 세 번째 사진)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거의 다 한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존 찾아가기


4. 게이트 4로 나가기
태국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은 공항의 4번 게이트 근처에 있습니다. 바깥 분위기가 궁금했던 저는 4번 게이트까지 가지 못하고 3번으로 먼저 나와봤습니다. 나와보니 3번 게이트는 그랩이 아닌 일반 택시를 타는 곳입니다. 알아보니, 그랩의 투명한 비용이나 편리한 접근성 덕분에 일반 택시를 추천하는 분이 없더라고요. 오히려 눈탱이(?)를 맞았다는 후기는 많아서 오히려 일반 택시는 비추천입니다.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의 택시 승강장


자! 다시 안으로 들어와서 4번 게이트를 향해 봅니다. 20보 정도 걸으면 4번 게이트인데요. 근처에 오자 창 밖으로 드디어 태국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이 보입니다.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존 찾아가기


5. 그랩존까지 도로 건너가기
창으로 대략 위치까지 확인했겠다. 이제 4번 게이트로 나가서 태국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로 걸어갑니다. 일반 택시를 잡는 3번 게이트 보다 북적북적 사람이 훨씬 많습니다. 태국에서 그랩이 얼마나 사랑받고 있는지 그 위엄을 알 수 있죠.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존 찾아가기(4번 게이트)

태국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 도착

그렇게 공항에서 짐을 찾은 지 10분이 안되어 태국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으로 도착했습니다. 온통 그랩을 대표하는 색상 초록색의 구조물과 밝은 램프로 밝혀져 있는 곳이 그랩존(Grab zone)입니다.

수완나품 공항의 그랩존(Grab zone)은 택시를 기다리거나 일행을 만나며 대기할 수 있는 그랩 라운지(Grab LOUNGE)와 기사님을 만나고 탑승하는 그랩 픽업 포인트(Grab PICK-UP Poin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존 찾아가기


저는 늦은 밤 수완나품 공항에 도착했는데요.(대략 11시였나?) 늦었음에도 수완나품 공항 그랩존은 택시를 기다리는 여행객들로 북적댑니다. 비행기 도착 이 몰리는 시간에는 더 붐빈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존 찾아가기


이제 그랩 기사님을 불러야 되는데요. 그랩 측에서는 이 수완나품 공항의 그랩존에 도착 후에 기사님을 호출할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간혹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택시를 호출하시는 분이 있는데 공항을 벗어나는 데 10분 이상 걸리면 기사님이 먼저 도착해서 순서가 엉키곤 하답니다.

그러니 꼭 수완나품 공항의 그랩존에 도착 후에 택시를 호출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 택시를 잡으시고 그랩 라운지에서 잠깐 대기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리고 택시가 도착할 시간쯤이 되면 수완나품 공항의 그랩존의 픽업 포인트에 줄 서서 기다리시면 되는데요. 기사님의 위치가 실시간으로 확인되니 도착이 다가오면 필히 앞으로 나와 있으시기 바랍니다.

수완나품 공항의 그랩존의 한 가지 특징은 택시를 탑승하는 것을 도와주는 직원분들이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초록색 티셔츠를 입고 있는 분들인데요. 탑승객들의 짐을 틀어주고 택시를 확인해 주는 역할을 해주십니다. 캐리어가 크거나 무겁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존 픽업 포인트


저도 그랩 택시를 호출하고 수완나품 공항의 그랩존 픽업 포인트에 줄을 서봅니다. 그랩 덕분에 편안한 여행을 시작하네요. 세상 참 많이 좋아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오늘 후기를 참고하셔서 헤매는 일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포스팅 줄이겠습니다. 안녕!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그랩존 찾아가기

지난 방콕 여행 관련 포스팅

https://blackolive.tistory.com/m/114

아이들이랑 방콕 여행 갈 때 필수 [방콕 사파리월드]

안녕하세요. 태국은 한국에서도 그리 멀지 않고 비행시간이 길지 않아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하시는 여행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어린이들의 태국 방콕 여행에 빠질

blackolive.tistory.com

https://blackolive.tistory.com/m/112

태국 방콕 가성비 숙소 추천 BELLE : 수영장, 쩟페어 야시장, 쇼핑몰 있는 숙소

안녕하세요. 작년에 다녀온 여행지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라면 저는 당연히 태국 방콕을 손꼽을 것 같습니다. 방콕은 먹거리나 볼거리도 좋았고 가성비 면에서도 아주 뛰어나 오래 체

blackolive.tistory.com